거룩한 선교이야기 대표 인사말

“그들을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요17:17)

가든지! 보내든지! 돕든지!

선교를 대하는 진정한 교회인 성도의 자세이다. 신앙과 사명, 그 후 하나님의 약속인 상급의 최상은 생명의 열매, 곧 선교이다. 선교가 개념에서는 지역에서 문화로의 전이를 겪고 있는 요즘이지만, 영적인 세계에도 미개척지가 있음을 일찍이 발견하고 영성 선교에 노력해온 터에 새롭게 온 정성을 다해야 하는 선교 개념은 차세대를 통한 생명 선교라 하겠습니다.
선교의 형태도 go to them에서 them to us로, 그리고 them to them으로 변화되어 가듯이, 문화와 교육으로 크리스천이 되는 목표를 넘어 크리스천 리더와 일꾼을 길러내는, 차세대 선교의 사명이 새롭게 요구되는 오늘입니다.
이 일을 ‘거룩한 선교 이야기’로 하고 싶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우리에게 허락하신 스토리텔러 성령님과 더불어…
전통적인 우리 인생의 목적인 하나님께 영광과 하나님과 더불어 기쁨의 삶을 선교적 삶으로 다함께 이루어 갈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거짓이 판치는 세상에 ‘마귀는 거짓의 아비’(요 8:44)라는 주님의 가르침에 진리 수호의 사명을 분명히 하며, 예수님의 진리 되심과 진리를 통한 질서 속에서의 참 자유를 선포하는 거룩한 이야기를 선교적 차원에서 함께하고 또한, 듣고 싶습니다.
거룩함이란 구별됨에서 비롯된다. 이 구별됨은 차별이 아닌 본질상으로 공동체적이신 삼위일체 하나님을 향한 통전적 구별이며, ‘구별은 되나 분리가 아닌 개념’ 안에서의 구별이다. 거룩함이란 단순히 죄를 짓지 않는 삶이거나 죄와 상관없는 삶을 넘어선, 속됨을 넘어선 성스러움과 동시에 선을 추구함을 포함하는 거룩함입니다.
세상의 ‘죄악의 관영함’과 속됨을 넘어선 교회의 세속화를 맞이한 오늘날, 세상을 치유하고, 하나님의 사람들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오신 참 복음으로의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다시금 복음으로 들려주는 사명을 감당함으로 교회의 거룩함의 회복을 꿈꾸는 이야기를 ‘거룩한 선교 이야기’로 모든 이들과 하고 싶습니다.

*HMS Mission Statement(사명선언문)

  1. 진리 수호의 사명에 최선을 다한다.
  2. 복음 전파의 사명에 최선을 다한다.
  3. 선함 추구의 사명에 최선을 다한다.
  4. 교회 세움의 사명에 최선을 다한다.
  5. 차세대 선교 사명에 최선을 다한다.